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기마법사 아하라
아기마법사 아하라23.09.16
살 찌는 것이 걱정없는 탄수화물 식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방금 질문에서 탄수화물은 무조건 살 찌나요 해서 적정한 탄수화물 섭취하다고 했는데요. 살 찌는 것이 걱정되어서 탄수화물 섭취를 꺼리는 이들에게 그런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저지방 저칼로리 탄수화물 식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이라고 해서 다 살이 찌는것은 아닙니다.
탄수화물은 살을 찌게 하는것 보다는 몸을 움직이는 에너지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안드시거나 하기 보다는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정제탄수화물에는 오트밀 호밀 잡곡밥 등이 있으며 탄수화물함량 자체가 적은 구황작물로는 단호박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주요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과잉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살 찌는 것이 걱정되어 탄수화물 섭취를 꺼리는 사람들에게는 저지방 저칼로리 탄수화물 식단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야채
야채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써,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포만감을 유지하여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일
과일은 야채와 마찬가지로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따라서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통곡물
통곡물은 정제된 곡물에 비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통곡물을 섭취하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포만감을 유지하여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콩류
콩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따라서 콩류를 섭취하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따라서 견과류와 씨앗을 섭취하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