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근육을 키우려면 단백질 식단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근육을 키우려고 하는데 단백질을 하루에 어느정도를 먹어야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몸무게 만큼 먹으라고 하는데 식단을 어떻게 구성해야 좋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단백질섭취량은 자기 몸무게를 기준으로 해서 1kg 당 1g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근육을 키우기 위한다면 1/3정도 더 늘려서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