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흰 과일을 먹으면 변비가 오는 체질이 있나요?
흰 과일을 먹게 되면 변비가 오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어떠한 이유에서 그런건가요? 흰 과일로 인해 변비가 오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흰과일을 드셨을때 변비가 오는 체질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아니신가 싶습니다
장이 예민하신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경우 사과나 배를 드셨을때
가스발생,설사,변비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흰 과일을 먹고 변비를 겪을 수 있는데 주된 이유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의 비율 차이 때문입니다. 덜 익은 바나나는 탄닌, 저항성 전분이 많아 장 운동을 느리게 함으로 변비 유발 가능성이 있으며 불용성 식이섬유(장 운동 축진)가 부족하면 변이 단단해질 수 있습니다. 배는 찬 성질로 인해 장 운동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