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튼튼한멧돼지299
튼튼한멧돼지29923.10.02
마라탕을 먹으면 영양적으로 안좋을까요?
강하게 먹을때는 배도 아픈데,
야채도 많이 먹으니 건강에는 이로운 점도 많지않을까요?
나트륨이 많은건 알겠지만 또 다른 안좋은 부분도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라탕의 부작용으로 , 일일 나트륨 함량 초과
위염 및 위궤양 위험. 고열량 음식..높은 칼로리 .그리고 복통을 초래 할수도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마라탕은 고기, 야채, 해산물 등의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음식으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으며,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는 있으나,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라탕은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맛이 강하기 때문에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마라탕을 건강하게 섭취하려면 양을 조절하고, 매운 맛을 조절하고,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