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잘생긴라마67
잘생긴라마6724.02.24
위가 안좋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제가 원래 어릴 때 부터 위가 자주 아프고 소화도 잘 안되는데 어떤 음식을 먹거나 식단을 꾸준히 하면 좋을지 궁금해서 질문을 남겨봅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위가 안좋으신분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천연 위장약이라고 불리는 양배추가 좋습니다.
1. 신선한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가능한 다양한 종류를 섭취하여 영양소를 다양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2. 온전한 곡물: 온전한 곡물은 식이 섬유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현미, 귀리, 보리, 고구마 등을 섭취하여 단순 탄수화물 대신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단백질: 닭가슴살, 생선, 계란, 콩류, 견과류 등 고기 이외의 단백질 공급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단백질을 섭취합니다. 식물성 단백질도 함께 섭취하여 식이 다양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4. 건강한 지방: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의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적정량의 유지: 과도한 유지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식이 섬유: 곡물, 과일, 채소, 견과류 등 식이 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7. 물 섭취: 적절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에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