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08.24
물엿과 올리고당 설탕 각각 영양성분이 다른건가요?
음식을할때 물엿, 올리고당, 설탕 을 번갈아 가며 사용을 하고있는데요
혹시 단맛을 내는 세 음식재료가 모두 영양성분이 다른건가요?
영양성분이 어떻게 다른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은 사탕 수수에서 정제된 것을 말하며
올리고당은 포도당과 과당을 결합해 만든 감미료 입니다.
그리고 물엿은 쌀이나 옥수수 같은 것에서 전분을 분해 해서 만들어낸
감미료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