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카페매니저
카페인이 많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카페인이 많은 음식들이 궁금합니다
에너지드링크, 박카스, 커피, 차종류 정도는 아는데 그외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들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들은 다양하며, 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초콜릿: 특히 다크 초콜릿에는 카카오에서 비롯된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커피나 차보다는 카페인 함량이 적습니다.
2. 콜라: 일반적인 탄산음료인 콜라에도 카페인이 들어가 있으나 커피나 차에 비해 카페인 함량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3. 초록색 물이 아닌 차: 일반적으로 흑차에는 커피와 비슷한 수준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초록차에도 약간의 카페인이 들어 있지만, 흑차에 비해 더 적습니다.
4. 일부 음료나 스낵: 일부 에너지 바나 과일 드링크에도 카페인이 첨가될 수 있으며 특히 에너지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이러한 제품들이 카페인을 공급하는 선택으로 쓰입니다.
이 외에도 카페인을 포함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존재하나 카페인을 섭취할 때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일일 권장량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