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당뇨병은 완치가 가능한가요 궁금합니다
당뇨병은 완치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당뇨는 위함한 병으로 알고 있습니다 음식조절로 조절해야 하는 병인데 완치도 가능할까요 먹고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 복도 엄청나기 때문엥ᆢㄷ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당뇨병은 현재로서는 완전한 치유가 불가능한 만성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병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것은 가능합니다.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 부족이나 인슐린 작용 이상으로 인해 혈당 조절이 원활하지 않는 상태를 나타내는 질환이며, 일반적으로 평생 지속되는 만성 질환입니다. 따라서 완전한 치유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당뇨병을 관리함으로써 증상을 완화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혈당을 안정시키고 관리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고, 식사 후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합니다.
2.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은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 효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당뇨병 약물이나 인슐린 주사를 통해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 당뇨병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의료 검진과 혈압, 콜레스테롤 등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당뇨병을 완치하는 것은 현재로서는 불가능하지만, 적절한 관리를 통해 증상을 관리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은 가능하며 음식을 마음껏 먹는 것보다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혈당을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 당뇨병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여러 가지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하면 어느 정도는 가능하지만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은 완치라는 개념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