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기막힌캥거루206
기막힌캥거루20623.10.07
만성 신장염이 있는데 섭취시 유익 무익한 음식이 있을까요?
10대때부터 10여년간 신장염으로 치료를받았는데 현재는 건강검진상 약간 높은정도의 수치를 보입니다.
음식으로 금할것과 취할것이 있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장염이 있으시면 우선 짠 음식들을 줄이시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짠 국이나 찌개 종류 김치도 너무 짜게 담은것들을 파히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신장병환자분들은 저염 저단백의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섭취량은 수치에 따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