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인빈시블진짜임모탈
병원밥은 왜 맛이 없는건지 알수 있을까요??
병원밥은 왜 이렇게 맛이 없을까요 ㅠㅠ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건데 왜 집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심심하고 맛이 없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영양을 맞추기 위해서 그런 건지 아니면 조리 방법이 별로인 건지 궁금해요 ㅜㅜ 병원에서 먹는 음식이 건강에 좋다고는 하는데 왜 이렇게 맛이 없을까 싶어요 혹시 맛을 내기 어렵거나 재료가 제한적이어서 그런 걸까요ㅋㅋ??
그냥 의도적으로 맛을 낮춘 건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병원밥 먹을 때마다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돼요.?ㅎㅎ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제공하는 식사가 맛이 없다고 느껴지는 것은
염도와 당도를 최대한 줄이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쉽게 말씀드려서
환자들이 먹는 식사이기 때문입니다.
나트륨함량도 적고, 간도 덜 되어 있으며, 당함량도 낮추는 등등 조절했기 때문입니다.
환자들에게 있어서 식사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균형잡힌 영양소 즉 너무 많지도 그렇다고 부족하지도 않은 부분이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하다보니,
조리 방식에 있어서도 굉장히 제한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는 식품의 종류와 조직감 등의 제한과 상당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