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진리의 샘
유방암을 폭증시키는 최악의 음식은?
안녕하세요. 여성들은 유방암에 걸릴 가능성이 있어 항상 조심해야하는데요. 유방암을 증가시키는 최악의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유방암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것과 관련된 연구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정 음식이 직접적으로 유방암을 증가시킨다고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으나 일부 연구는 특정 식습관이 유방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방이 많은 식품은 과다 칼로리를 제공하고,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유방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가공된 육류, 특히 고지방 및 고염분 처리된 육류는 소화과정에서 발생하는 N-니트로소화합물과 관련이 있어 유방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3. 당분이 많이 든 음료나 과자류, 스낵류는 과체중이나 비만을 증가시켜 유방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여러 종류의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여성에서는 유방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방암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식습관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하며 과도한 지방 섭취를 피하고, 과일과 채소를 다양하게 섭취하며,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