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4.02
밤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열량도 어느정도 있고 포만감도 좋은 음식 추천부탁드려요.
맨날 밤에 라면을 먹어서 건강이 안좋은거같아서요.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두부는 밤에 먹어도 괜찮습니다. 두부 샐러드나 두부구이, 두부찌개 등 다양한 요리법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세요.
• 안녕하세요.
밤에는 고칼로리, 고나트륨, 고지방의 라면 대신 건강한 식사를 추천합니다. 단백질로는 닭 가슴살, 생선, 계란, 두부와 함께 치즈나 요거트를 먹는 것이 좋고, 식이섬유는 고구마, 귀리, 현미, 시금치, 브로콜리, 바나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을 고려할 때는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따뜻한 우유나 카모마일 차, 체리를 마시는 것도 좋으며, 닭 가슴살 샐러드, 고구마 & 계란, 연어 & 시금치, 바나나 & 요거트, 아보카도 토스트 등을 추천합니다.
주의할 점으로 잠들기 2~3시간 전에 식사를 마치고, 너무 과식하지 않도록 조절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게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밤에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카페인 함유 음료, 알코올, 튀김이나 기름진 음식, 초콜릿, 매운 음식이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함께하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밤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견과류도 좋은 선택이며, 삶은 달걀과 야채를 넣은 샐러드나 스무디도 좋은 대안입니다. 라면보다는 영양가 높고 건강에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밤에 음식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기전에 무언가를 먹으면 속쓰림이 생길 가능성이 없고 지방으로 전환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안 되시는 것이 좋고 정말 배가 고파서 드신다면은 따뜻한 우유 한 컵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숙면 시간이 가까운 시간에는 음식물을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리지않습니다.
저녁식사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