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요구 해커 등장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엉뚱한두루미2025
아침공복에 자유시간 먹으면살이찔까요?
최근다이어트에신경쓰고있고 원래아침마다밥을안먹기는하는데 저녁을소식하다보니 아침공복에 자유시간을먹고있긴하거든요?초코바다보니 이거아침마다먹어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자유시간 초코바는 당과 지방이 많아 아침 공복에 자주 먹기엔 다이어트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빠르게 올렸다가 금방 떨어뜨려 허기나 군것질 욕구를 유발할 수 있어요. 대신 견과류 소량이나 바나나, 삶은 달걀처럼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있는 간단한 대체 식품이 더 적합합니다. 가끔 먹는 건 괜찮지만 매일 먹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습관이 되면 오히려 체중 관리가 어려워질 수 있어요.
• 자유시간은 당류가 대부분이며 한 개에 약 200칼로리 내외정도입니다. 공복에 드시면 혈당이 빠르게 오르면서 포만감은 잠깐 생기지만 이후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며 더 배고프고 피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아침에 단순당이 많은 간식은 지방으로 저장되기 쉬워서 살이 찔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꼭 드시고 싶다면 아침 운동 후나 점심 저녁 사이에 간식 대용으로 주 1~2회정도 제한하시고 그날 식사량을 조절하는 식으로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아침 습관적으로 드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공복에 당 함량이 높은 초콜릿을 섭취하게되면
혈당을 급격히 올려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