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환상적인무화과
25.03.20
역류성 식도염 쌀빵 아침으로 먹어도 될까요?
혼자 자취해서 아침은 바쁜시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한데 바나나 말고는 찾을 수가 없다가 쌀빵먹어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위산억제제랑 알긴산나트륨이랑 위보호 약들 먹고있습니다.
밀가루 안들어간 글루텐프리 쌀식빵 같은거는 먹어도 괜찮을까요?
계란 후라이도 기름 아예 안쓰고 코팅으로 부쳐서 먹기도 하는데 아침에 쌀빵이랑 간단히 먹기 괜찮을것 같아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25.03.20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쌀빵은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글루텐이 없고 상대적으로 위에 부담을 덜 줄 수 있어 아침 식사로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소량을 섭취해보고 반응을 관찰하는 것이 좋고, 계란 후라이를 기름 없이 조리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만, 위산 억제제와 위 보호 약을 복용하고 있는 만큼, 자극적인 음식이나 과식은 피하고, 식사 후에는 충분한 시간을 두어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체적인 식단에서 균형을 유지하며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