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많이 쪄서 식단관리를 해서 살을 빼고 싶은데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이 어떻게 될까요?
현재 키가 169에 83키로 남성 입니다
배가 많이 나오다 보니까 허리도 아프고
일상 생활이 조금 힘들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단 관리를
어떻게 해야되면 적정 몸무게가 어떻게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하얀 쌀밥 보다는 현미밥이나 보리밥 같은 것을 드시는 것이 좋고 지방이 많은 살코기보다 지방이 적은 앞다리살 같은 종류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고등어 나 삼치 꽁치 같은 생선이 좋습니다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시고 탄수화물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를 늘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