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풋풋한물개287
풋풋한물개28723.12.01
BCAA에도 산성이 들어가 있나요?
제가 치아 마모 때문에 산성인 음식을 먹지말라고 하셔서 운동할때 BCAA 마시는데 BCAA에도 산성이 들어가 있을까요? 아미노산이 BCAA니깐 산성하고 상관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bcaa는 발린, 류신, 아이소류신을 총칭하는 3가지 아미노산을 말합니다. 강한 강도의 운동을 해서 손상된 근육을 bcaa가 회복시키고 근육성장에 도움을 주죠.
여기서 질문자님이 말씀해주신 치아 마모되는 산성음식은 레몬, 파인애플, 사과 등 신맛을 내는 식품을 말하고요. 아미노산은 산으로 끝나지만 산성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모든 식품을 산성이냐 아니냐 따져서 먹을 수 없기에 잘먹고 식후 30분 이내에 양치를 2분이상 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문제점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