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풋풋한물개287
풋풋한물개28723.12.01
치과에서 산성이 들어있는 음식은 먹지말라고 하시던데 어떤 음식에 산성이 들어있나요?
치과에 갔는데 치아 마모가 너무 심하다고 산성 음식은 먹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산성 음식으로 아는게 탄산이 들어 있는 음료 밖에 모르는데 산성이 들어가 있는 음료나 음식은 뭐가 있나요?
그리고 운동할때 부스터랑 BCAA나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 이중에 산성인게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산성이 들어 있는 음료는 커피. 탄산음료. 과일 주스. 와인. 식초가 들어 가는 음식들이 있으며. 이런 음료 섭취시 30분 내로 입안을 물로 헹구어 주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커피는 약한 산성을 띠고있습니다. 커피의 산미가 여기서 유래되며 입속세균은 약한 산성에서 활발해집니다
1. 과일: 레몬, 라임, 오렌지 등의 과일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산성 맛을 내어줍니다.
2. 식초: 식초는 아세트산을 함유하고 있어 산성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유제품: 요구르트, 치즈 등은 우유에 포함된 라크틱산으로 인해 산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탄산음료: 탄산음료들은 이산화탄소가 용해되어 있어서 산성을 띠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