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카페매니저
카페매니저23.06.26
간헐적단식이 유행하는데 어떤 이점이 있나요?
요새 주변보면 다이어트용으로 건강용으로 간헐적단식이란걸 많이하는데 어떻게 하는거고 또 어떤 효과가있나요?? 실질적인 효과도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16 시간 정도에 공복 상태를 유지를 해야 됩니다.
그러다 보면 우리 몸은 더 이상 에너지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몸 속에 있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삼아서 지방을 분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체지방이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유지 하기는 힘들기때문에 2주 정도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