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신중한잠자리251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나 식단 알려주세요?
나이가들수록 소화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속도 더부룩해지고 양을 줄여도 자꾸만 소화가 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나 식단은 무엇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소화를 돕는 음식과 식단에는 부드럽고 따뜻하며 작은 덩어리의 식사와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소화를 촉진하는 음식으로는 요거트, 발효된 식품, 생강, 민트, 소화 효소를 함유한 음식이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방울 양배추. 찹쌀. 콩. 황태. 추어탕. 계란. 두부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용이하려면 잡곡밥대신 흰쌀밥을 드시고 과량의 식이섬유섭취를 지양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