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매너있는 여새115
매너있는 여새11522.08.03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갱년기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식재료궁금합니다. 호르몬주사나 약은 피하려고합니다. 건강보조식품으로 석류나 타트체리즙외에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03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콩의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분자구조가 비슷하여 갱년기에 도움이 될수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콩, 두부, 두유, 콩물, 콩밥 등 다양하게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