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산뜻한코끼리228
다이어트 식단 세끼/두끼 뭐가 좋을까요
다니어트 식단 짜려고 하는데 아침 점심 저녁 세끼다 챙기는건 번거롭고 어려울것같은 영양과 칼로리만 맞춘다면 두끼만 해도 될까요? 아침7시/저녁7시 두끼 열두시간 간격으로 하면 너무 이르지도 않고 너무 늦지도 않고 적당할것같은데 어떨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아침 점심 저녁을 다 먹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몸에 한 번에 흡수 하는 양이 있기도 하고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배고픔이 생길 수 있는데 하루에 두 번만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배고픔이 생겨서 과식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두 끼로 식단을 조절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식사를 세 끼로 나누는 것이 영양 섭취에 더 이상적이긴 합니다. 세 끼로 식단을 구성하면 혈당을 안정시키고 에너지를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 끼로 나누면 과식을 방지하고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아침과 저녁 두 끼로 식단을 조절하려는 경우, 아침과 저녁 식사 사이에는 12시간의 간격을 두고 식사를 하시는 것이 괜찮은 방법입니다. 아침 7시와 저녁 7시로 시간을 맞추는 것은 적당한 간격으로 보입니다만, 이 경우에는 점심 식사를 건너뛰기 때문에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영양과 칼로리를 맞추기 위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선택하고, 식사량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