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간해독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나요?
이버지가 평소에 술을 엄청 드셔서요, 몸도 안 좋으신데 술을 드시니깐 걱정이되네요. 간에 독소라도 뺐으면 좋을텐데라고 생각이 드는데 간해독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간해독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 사과, 레몬, 자몽, 베리류, 흰 민들레, 마늘, 강황, 녹차, 녹색채소류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아스파라거스나 미나리 굴 홍합등도 간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만약 이런 음식들을 꾸준히 드시는데도 불구하고 간해독이 잘 안되신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간에 좋은 한약들을 처방받아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전에 우선 음주, 흡연 등은 자제해주시고 튀긴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시을 자제하는
기본 생활식습관을 지키는 부분도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간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 보다는
음주를 줄이시는것이 좋구요..
해장을 하실수 있게 콩나물이나 간에 좋은 칡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일주일에 1번 정도로 음주를 줄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