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1.02
천마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어떻게 되나요?
천마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천마가 가진 효능과 영양성분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아침마다 천마를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천마에는 수분.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며. 항암효과. 뇌건강.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천마는 식이섬유는 물론 칼슘 마그네슘 칼륨 성분이 들어 있고 가스트로딘 성분이 있어서 뇌건강에도 좋고
에르고티오닌 성분이 있어서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외에도 고혈압이나 콜레스테롤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천마를 섭취하면 혈관질환예방에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적당량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