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박식한황로156
박식한황로15623.03.28
천마는 어디에 좋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천마는 쉽게 볼수 있는 음식이 아닌데 어느 방송에서 천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는데 치매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어떤성분이 치매에 도움이 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천마는 진정, 진경의 효능이 있고 경락을 이어준다고 합니다.
적용질환은 두통이나 현기증을 비롯해 팔다리의 근육이 굳어지고 감각이 없어지는 증세, 반신불수, 언어장애, 고혈압, 어린아이의 간질병, 유행성 뇌수막염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고 있답니다.
일본에서는 천마와 적전을 같은 목적으로 쓰고 있으며 달여서 복용하면 강장약으로서도 효과가 있고 신경쇠약에도 좋다고 합니다.
신경쇠약에 좋다고 알려져서 치매예방과 연관된 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천마에는 뇌혈관질환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두 가지 있습니다.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가스트로딘 성분은 혈관에 쌓인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청소부역할을 함으로써 뇌신경을 보호하며, 에르고티오네인은 항산화성분으로 뇌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종양을 억제,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천마는 뇌혈관 질환에 최고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음식 입니다.
두통이나 중풍 그리고 불면증이나 고혈압에도 도움이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