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길쭉한참고래60
길쭉한참고래6022.06.23
근육질 몸\0매를 만들려면 단백질 위주로 먹어야 하나요?
운동을 시작했는데 뱃살은 조금 들어간듯도 한데 근육운동도 병행하는데 운동량에 비해 근육형성이 잘안되는듯해서 단백질보충제를 먹어야할지 아님 근육량 증가 시킬수있는 방법좀 고견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칼슘등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근력운동을 하면 칼로리가 소모되고 그 칼로리를 보충해 주지 않으면 몸속에 있는 단백질이 변환되어 칼로리로 변하기 때문에 오히려 근육이 줄어들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