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을 시작할때 어떻게 시작해야되나요?
일단 간단한 인디게임부터 시작할 생각입니다. C++조금 할 줄 알고 다른건 아예 할 줄 모릅니다. 유니티로 시작하는게 제일 간단할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또 모바일게임이랑 PC게임이랑 만드는 엔진이 다를까요
안녕하세요..
보통 게임에 쓰이는 언어는 C계열의 언어입니다.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게임엔진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언어가 다릅니다.
모바일 게임들은 보통 유니티엔진을 사용하고 C# 언어가 사용됩니다.
PC 게임들은 보통 언리얼엔진을 사용하고 C++언어가 사용됩니다.
게임을 만드시는 게 목적이시라면 게임 개발 엔진 중 하나인 유니티 (unity)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Unity는 Unity Technologies에서 개발된 게임 엔진으로, 다양한 게임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 처음이시라면 “스타트업 Unity 2D 게임 개발” 책을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래밍 기본은 아신다면 “유니티 게임개발 스타트업” 책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알고 있는 언어가 C++ 이면, C++로 게임 개발을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C++로 개발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경험을 하게 되고
그 경험에 따라서 실력도 올라가게 될것입니다
또한 실력이 올라가게 되면 알고리즘 구현능력도 커지게 되는것이구요
그후 차후에 c#으로 하게 된다 하더라도
알고리즘은 거의 동일하니 게임 개발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을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일단 한가지 언어를 파세요
유니티나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것을 개발할때 많이 사용을 하는 것을 가지고 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생기거나 고민이 될때 검색을 해보면 자료가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너무 사용을 안하는 기술이나 툴의 경우 고민이 생기더라도 자료가 너무 없으면 그만큼 시간이 많이 소비가 됩니다.
혼자 스스로 해결을 하면서 실력이 늘어날수도 있지만 좀더 좋은 자료를 찾는 것이 빠르게 좋은 코드를 만들 수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모바일일 게임도 유니티로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