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화려한천산갑296
땅콩은 어떻게 먹어야 소화 흡수가 가장 잘 되나요?
땅콩을 밭에심어 수확을 하는 중인데 삶아 먹어니 맛이있어
많이 먹어니 변이 물려요 흡수가 잘 안되는것 같아요.
어떻게 먹어면 흡수가 잘 됡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땅콩과 같은 견과류들은 하루에 일정량을 먹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지방함류도 많고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적당한 양을 섭취해야 좋은 견과류인데요 이런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중성지방과 혈청 콜레스테를 수치를 낮춰주는 역활을 하고 있죠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 같은 경우는 견과류 이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 있습니다 지방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천천이 소화가 잘 되게끔 드시는 것이 좋고 양도 하루 권장량을 맞춰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땅콩을 에어프라이어나 후라이팬에 구워서 드셔보시길 바랍니자. 삶아 드실때는 영양흡수가 잘 안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