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비
채택률 높음
음식 할 때 요리 입니까? 밀봉팩 입니까?
아침, 점심, 저녁 음식 조리 하실 때
직접 요리 해서 드십니까?
아니면 밀봉팩으로 되어있는 패키지를
사서 드십니까?
선택한 이유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보통은 직접해먹습니다.
이유는 직접 먹는 것이 싸고 간 조절도 쉽기 때문입니다.
밀키트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직접 해먹는 것보다는 비쌀 뿐더러 나트륨 등이 많이 함유되우 있어서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9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식단을 구성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영양의 균형, 지속이 가능한 식단입니다. 평소 직접 요리하는 비중을 60%에, 나머지 40%는 밀키트, 반조리 식품을 활용합니다.
되도록 제 손을 거친 요리를 먹으려 합니다. 영양적으로 보면 직접 요리를 하게 되면 나트륨과 당류의 양을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고, 가공 과정에 있어서 소실될 수 있는 비타민, 섬유질을 신선한 식재료로 완전히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침에는 혈당 스파이크를 막기 위해 신선한 채소, 단백질, 지방 위주의 간단한 조리를 선호하고, 점심도 정제 탄수화물을 줄인 식사로 직접 준비해서 몸의 컨디션을 관리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모든 끼니를 완벽하게 차려내는건 현실적으로 스트레스더라구요. 바쁜 일정에는 20~40% 비중으로 밀봉팩, 밀키트, 반조리, 완조리 식품을 모두 활용합니다. 손질이 까다로운 수산물이나 소량의 향신료가 많이 필요한 이국적 메뉴는 밀봉팩을 쓰는것이 식재료 낭비를 줄이고 조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되도록 동봉된 소스는 절반만 넣고 대신에 양파, 대파, 채소를 제대로 활용해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해줍니다.
이렇게 제가 섞어서 모두 활용하는 이유가, 건강을 위해 스스로 식재료를 관리하면서, 영양, 건강까지 모두 챙기기 위해서입니다.
너무 빡빡하게 완벽한 건강식을 고수하기보다는, 조금 유연하게 다루는게 편리하고, 장기적으로도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