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제적 자유01
간암의 초기증세에는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지방간이 있어서 나름 밀크씨슬도 먹고 유산소도 하고 술담배도 안하는데요.
만약 간암이 발생하면 어떤 증세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바랍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암의 초기 증상은 종종 눈에 띄지 않거나 비특이적일 수 있어서 조기에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간암이 진행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복부 불편감 또는 통증: 간암이 커지면서 상복부의 오른쪽이나 중앙에서 통증이나 불편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체중 감소: 특별한 이유 없이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식욕 부진: 식욕이 떨어지거나 식사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4. 피로감과 약화: 일반적인 피로감이 심해지고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황달: 피부와 눈의 흰자위가 노랗게 변하는 증상으로, 이는 간 기능이 저하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복부 부풀어오름: 복부에 체액이 고여서 부풀어오르는 복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구역질 및 구토: 식욕 부진과 함께 구역질이나 구토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8. 어두운 소변과 회색 대변: 간에서 담즙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소변이 어두워지고 대변이 회색 또는 흰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9. 불명확한 이유의 출혈: 출혈이 쉽게 발생하거나 멍이 드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간암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는 상태이므로, 규칙적인 검진과 모니터링이 중요하며 간암은 조기에 발견할수록 치료가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간 기능 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밀크씨슬과 같은 보충제를 섭취하고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도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간 건강을 체크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