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공손한콘도르240
공손한콘도르24022.10.12
임신당뇨에 좋은 식단 부탁드립니다.
임신당뇨 검사에서 확정은 아니지만 높은 수치를 받아 식단 조절을 해야할것 같은데 임신당뇨에 좋은 식단 종류 뭐가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임당에 좋은 음식으로는 피스타치오, 오미자, 레드비트, 다시마, 잡곡밥 등이 도움을 줍니다.혈당 수치를 낮춰주며 체내 독소를 배출시켜 당뇨 수치를 낮춰주죠. 일반 흰쌀밥보다 잡곡밥이 가장 좋습니다. 당 함유량이 많아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초콜릿, 사탕, 탄산음료, 케이크 등은 피해주시고요! 육류 기름, 버터, 마가린, 소시지, 햄, 베이컨 등 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식품이나 음료를 주의하고 너무 짜게 먹지 않는 것이 기본이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13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임신시기의 당뇨는 호르몬에 의한것이기 때문에 식단을 급격하게 바꾸기보다는
평소드시던 식사에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잡곡밥을 추가하는쪽으로 변화를 주는것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사입니다.
물은 생수를 드시는게 좋아요
과일도 많이
먹는건 당이 오르니 과일은 사과 기준으로 1/4정도 드시는 것이 좋아요
현미밥을 먹을땐 찰현미는 피해 주셔야해요..
유산소 운동(걷기)를 매일 꾸준히 해주시면서
드시고 싶은 음식을 너무 참기보다는 조금씩 드시는 것도 스트레스 받는 것보단 나아요..
많은 양을 한번에 드시지 마시고 소량씩 자주 드시는 것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음식의 간은 심심한 정도로 드시구요
단순당인 설탕 보다는 올리고당을 추천드립니다..
식재료의 조절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음식의 특성상 음식의 간 조절도 중요해요
잘 관리 하셔서 건강한 아이 출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