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통쾌한 반딧불이
통쾌한 반딧불이23.07.22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수 있나요?
단백질 섭취를 조금 급격하게 높였는데 뭔가 이때부터 변비에 걸린것 같습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수 있나요? 이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단백질을 많이 드시게 되면 소변으로 배출 시켜야 할 양이 늘어나게 되면서
몸에 있는 수분을 더 가져오게 되기 때문에 소화가 안되거나 변비가 생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소화 과정에서 섬유질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하여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수분을 흡수하여 변을 굳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섬유질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수분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