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우도아빠
우도아빠24.01.16
빵을 많이 먹으면 당뇨가 올수 있나요
빵을 많이 먹으면 당뇨가 올수 있나요 빵중에서 달지 않은 빵을 먹을 경우 그럼 괜찮은 건가요?
제가 빵을 좋아해서 하루에 2개정도는 꼭 먹고 있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빵이 달지않은 종류여도 주성분이 탄수화물이기때문에 혈당치를 올릴수있으며 너무 잦은 섭취는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빵은 밀가루로 만들었기 때문에 소화가 느리면서 몸에 당분으로 흡수되는게 많아져서
당뇨가 올수도 있습니다.
드시더라도 정제되지 않는 통곡물로 된것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빵의 과다 섭취는 탄수화물 높은 구성 때문에 당뇨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빵 섭취로 혈당 급격 상승, 인슐린 저항성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달지 않은 빵도 주의가 필요하며, 빵 양을 줄이고 단백질, 지방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 가족력이나 만성질환 위험이 있는 경우, 빵 섭취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당뇨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