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호화로운칼새278
호화로운칼새27823.09.14
바나나를 먹으면 변비에좋은가요?
변비에 걸렸을때 바나나가 좋다고 들었는데요. 바나니가 변비에 좋은게 맞는건가요? 어떤 영양성분때문에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도 주고 소화 변비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데요, 식이섬유가 변비에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