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7
인스턴트식품은 건강에 왜 안좋다고 하는걸까요?
직장때문에 혼자 자취하는데요
1인가구식사를 혼자 챙긴다는게 쉽지가 않아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애용하는데
영양소를 채울수있는 쉬운방법이라고생각하는데 건강에 안좋다고하더라구요
인스턴트 식품은 왜 몸에 안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2.12.28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자연 식자재로 만든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최상이라 하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간편하게 요리하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찿고 있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이 모든게 안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정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식자재로 어떻게 만들었나가 중요할 듯 합니다.
제조과정에 발삭제, 보존료, 안정제 등 식품첨가물을 첨가한 인스턴트 식품을 매일
반복해서 섭취시 천연 식자재로 만든 음식보다는 안좋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식품기술이 발달되어 식품첨가물 없는 인스턴트 식품도 많습니다.
식품첨가물을 포함한 식품은 식품포장재에 표기하도록 되어 있으니 소비자가 선택해서 섭취하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식품첨가물은 인체에 영양을 미치지 안을 많큼 기준을 정해 정부에서 엄격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을 섭취시 영양성분 등을 확인하여 선택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튀긴음식 같은 경우에는 트랜스 지방이 생성 될 수있고 햄버거 같은 경우에도 나트륨이 많으며 편의점을 도시락 같은 경우에 조미료 와 나트륨 그리고 용기에서 발견 될 수 있는 환경 호르몬 등 위생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집에서 간단하게 현미밥 감자나 고구마 바나나 삶은 달걀 견과류 요거트 샐러드 과일등의 자연식으로 먹을 것들이 많은데 건강을 위해 좋은 식재료로 섭취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