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09.16
라면에 부셔먹는 거는 몸에 좋지 않은 건가요.
굉장히 귀찮을 때는 라면이 끓어먹지 않고 라면에 부셔서 많이 먹는데 이렇게 라면을 부서 먹는 경우에는 영양소에는 좋지 않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의 면은 기름에 튀겨서 만든 유탕면이며 그냥 섭취하였을경우 탄수화물과 지방을 과량 섭취할수있으니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을 부셔 먹는것과 그냥 끓여서 드시는것과 영양소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면은 건강에 그리 도움이 되지 않는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을 끓여 먹을 경우 면발이 부드러워져 위장 부담이 적습니다. (상대적)
하지만, 라면을 부셔 먹을 경우 면발이 거칠어져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을 부셔 먹을 경우 스프가 면발에 잘 흡수되지 않아, 라면을 끓여 먹을 때보다 더 많은 양의 스프를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나트륨 과잉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라면을 끓여 먹는거 보다 생라면을 부셔 먹으면 수프와 후레이크를 넣지 않은 국물 섭취가 되지 않아 50kcal가 줄어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