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8.17
불포화 지방산 중에 트랜스지방은 왜 몸에 안좋다고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보통 포화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 대비 안좋다고 하잖아요 ( 구조가 안정화되어 녹는점이 높고, 인체에 흡수가 잘안되서..)
근데 불포화 지방산 중에 트랜스지방은 왜 몸에 안좋다고 하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맞습니다 불포화지방산에 트랜스 지방이 포함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크게 구분 할 때는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 그리고 트랜스 지방으로 지방을 나눌 때 세가지로 분류를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이 트랜스 지방 같은 경우는 섭취를 하였을 때 복부에 지방을 축적을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코 좋지 않은 지방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트랜스지방은 변이가 일러난 지방산으로 우리몸에 안좋은 영향(발암위험성증가 등)을 미칩니다.
• 안녕하세요.
트랜스지방은 불포화 지방의 일종이지만, 포화 지방과 마찬가지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주로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튀김류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불포화 지방이지만, 구조가 불안정하여 체내에서 쉽게 산패됩니다. 산패된 트랜스지방은 염증을 유발하고, 혈관을 손상시켜 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트랜스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