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전이전이
전이전이23.03.05
사람이 염분을 섭취하면 못하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적당한 양의 염분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사람이 염분을 섭취하지 못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염분을 너무 많이 먹어도 안좋고 너무 적게 먹어도 안좋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우리몸에서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가 있어요. 특히 고혈압에 안좋지요.
몸에 염분이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에 대해 소개한 자료입니다.
우선 입술이 자주 브르튼다고 해요.
혓바늘이 자주 돋고 입안에 염증이 자주 생긴다고 하네요. 어지럽고 구역질이 나며 부스럼이 자주 발생한다고 해요.
또한 머리가 자주 빠지며 탈모에 이를수도 있다고 하네요. 당수치도 높아지며 변비가 있으며 안구 건조증, 입마름 증상, 임신이 안된다 감기가 자주 걸린다 배탈이 자주난다 아토피가 있다 식은땀이 자주난다 머리가 자주 빠지고 아프며 차를 타면 멀미를 한다 소변에서 지독한 냄새가 난다 종아리가 쥐가 난다 상처가 빨리 아물지 않고 통풍이 있으며 대상포진이 있다는등 이러한증상들 말고도 여러가지 증상들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이 증상이 다섯가지 이상의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염분이 많이 부족하다는 증거라고 하네요.
이러한 상황이 나타나면 엽분 섭취를 늘려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아니면 큰 질환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소금이 주로 하는일은 소화작용, 해독작용, 살균작용, 방부작용, 소염작용, 발열작용, 중화작용등 여러가지 역할을 한다고 해요.
소금은 이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러니 염분부족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네요.
우리몸에 너무 과해도 안되고 너무 안먹어서도 안될 존재에요.
그러니 꼭 체크해보시고 적당히 내몸에 맞게 섭취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염분섭취를 늘려주지 않는다면 돌이킬수 없는 큰 질환으로 이어질수가 있어요. 건강관리는 본인들이 챙겨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사람의 혈액은 0.9프로 나트륨이 있습니다 그래야 체액의 항상성이 유지되고 무기질이 부족하게 되면 전해질 불균형으로 각종 이상증상이 나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