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발랄피노키오
발랄피노키오23.05.21
과일 중 사과가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는 것은 왤까요?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금이고 저녁에 먹으면 독이라고 하는데 왜일까요? 잠자기 전에 먹으면 안된다는 얘기일까요? 아니면 먹으면 안 되는 사람이 있는 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에는 당이 많습니다. 특히 유기산이
유기산은 몸에 빨리 흡수되어 에너지를 내게하는데 이는 아침에 우리가 먹을때 빨리 에너지를 낼수 있게 해서 공부나 활력에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저녁에 먹으면 그에너지를 소모가 안되어서 살로가 이건 건강에 안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예부터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라고 하여, 아침에만 먹는 것이 좋다고 전해내려오고 있는데
이것은 반만 맞고 반은 틀립니다.
사과는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여 오히려 하루 하나씩 꾸준히 사과를 먹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잠들기 직전에 먹지만 않는 다면 사과는 언제먹더라도 좋습니다.
다만, 소화기관이 약한 분은 사과로 인해 속쓰림을 경험할 수도 있는데 사과껍질에 풍부한 식이섬유를 소화시키지 못하여 생기게 됩니다.
잠들기 직전에 사과를 먹으면 자는 동안 식이섬유가 소화가 되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속이 더부룩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것은 대부분의 과일과 음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잠들기 세시간전엔 사과포함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좋습니다. 소화기관이 약한분들은 세시간이 아니라 소화에 더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해가졌을때 사과를 먹기보다 해가 있을때 사과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소화기관이 나쁘지 않은 분이라면 잠들기전 음식물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시간만 있다면 언제 먹더라도 괜찮습니다.
참조: http://bioheojun.tistory.com/131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밤에 먹는 사과는 위액을 과다하게 배출해 배를 불편하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해 숙면을 취할 수 없게 된다는 우려가 있지만 건강을 위협할 수준은 아니라는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신맛이 산성이 아닌 중알칼리성인 까닭이다. 밤사과의 위험성보단 야식처럼 밤에 먹는 음식이 문제다. 야식먹는 습관은 자기 전 위액분비를 늘려 소화불량이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는 저녁에 먹으면 독이라는 말은 저녁에 늦게 먹다 보면 위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위산이 많이 나와서 속쓰림이 생길수 잇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녁을 일찍 드시면 드셔도 되지만 취침전에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