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숩숩숩
집에서 담적병을 완화시키는 식습관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위장에 담적병 증상이 있는것 같아요.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서 달래고 있긴한데
원래도 담적이 잘 생기는 체질이라 , 집에서 어떤 식으로 더 식습관을 개선하면 좋을지 잘 몰라서 질문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담적병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집에서 식습관을 개선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고용량 식사
•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먹지 말고 여러 번 나눠서 적당한 양을 섭취하세요. 과식은 담적병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식사 후 너무 포만하거나 공복 상태를 피하도록 식사 시간을 조절하세요.
2. 건강한 식품 섭취
•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을 섭취하세요.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담적병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고지방 식품은 소화를 늦추고 담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저지방 식품을 선택하세요.
• 가공 식품이나 고지방, 고단백 식품을 피하고 신선한 식품을 선호하세요.
3. 적절한 수분 섭취
• 하루에 충분한 물을 마셔 소화를 원활하게 돕고 체내를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물이 담적을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식사 시간과 관리
•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고, 급한 마음에 먹는 것을 피하세요. 급한 식사는 소화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식사를 천천히 즐기고 잘 씹어 소화를 원활하게 돕도록 합니다.
5. 스트레스 관리
• 스트레스는 소화 기능을 방해하고 담적병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위의 식습관 개선 방법을 실천하는 동시에, 페퍼민트 차처럼 소화를 돕는 차나 허브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며 담적병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 맞춤형 조언을 받는 것도 좋으며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여 담적병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