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1.20
아침식단으로 야채스프는 괜찮을까요?
아침에 아이들 식사대용으로 야채스프랑 모닝빵을 즈면 아이들 영양섭취에 문제가 없을까요?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아침식사는 뭐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야채스프로는 부족한 미네랄과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단백질 보충으로 계란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식단으로 야채스프는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소화도 용이합니다. 모닝빵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공급하여 에너지 및 근육과 세포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야채스프와 모닝빵만으로는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우유, 요구르트, 견과류, 씨앗, 달걀, 치즈 등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하면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성장 단계와 건강 상태에 맞게 적절한 조합을 고려하여 아침식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대용으로 야채스프로 간단히 드시는것은 괜찮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부족한듯 하니
우유 정도로 섭취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