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더없이자발적인셰퍼드
이유식 잘 먹는 아기 최대로 얼마까지 먹어도 될까요?
6개월에서 7개월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유식을 잘 먹어서
저녁에도 이유식을 먹이고 있어요
분유, 이유식, 간식 모두 잘 먹는 편입니다
빨리 달라고 보채기도 하고 계속 먹고싶어해서 이유식을 최대로 얼마나 주는게 가장 적당할지 모르겠어요
1. 이유식 한끼 최소량과 최대량까지 알려주세요
두끼를 먹는다면 하루에 얼마까지 괜찮을까요
2. 점심 저녁 이유식을 130~140정도 먹었는데 점심때는 추가분유는 안먹이고 저녁이유식에만 30분 후 50ml 이렇게 주고있습니다
괜찮은가요?
꽤 많은 양이라 1시간 텀을 두고 줘야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한끼 이유식 최소 30ml에서 50~100ml정도, 잘 먹으면 한 끼 최대 100ml까지 괜찮습니다.
두끼 먹으면 하루 이유식 총량 200ml정도가 적당합니다.
점심 저녁 각각 130~140g은 다소 많은 편이며 하루 총 이유식량이 260~280ml이면 분유량을 포함해서 하루 수유량 점검이 필요합니다.
분유는 하루 최소 600ml 이상 유지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30분 뒤 분유 보충은 가능하지만 1시간정도 여유를 두시는 것이 소화면에서 더욱 좋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