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와 고구마중 다이어트할때 좋은 음식은?
다이어트시 같은 양을 먹을때 감자 고구마중
어떤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구체적인 칼로리 비교나 식이섬유양 영양가 등등 알고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고구마와 감자를 비교하는것이라면 gi지수가 더 낮고 gl지수역시 더 낮은 고구마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식이섬유나 영양소의 경우 둘다 구황작물로써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지만 당함량에서 차이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