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04
비타민은 몸에 정확히 어떤 영향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사람들이 비타민을 꼭 챙겨먹어야 한다 ! 이런 말을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 혹은 종합비타민을 챙겨먹기도 하는데요,
비타민은 몸에 정확히 어떤 영향을 주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최창원 영양사blue-check
최창원 영양사23.01.04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비타민은 체내 물질 대사나 신체 기능 조절하며,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비타민의 종류와 기능이 많이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칼슘(Ca) : 뼈를 구성하는데 필수 성분
나트륨(Na)-칼륨(K) : Na-k펌프 작용으로 세포 내 영양분을 공급하거나 방출시킴
마그네슘(Mg) : 근육이완 시 필요 (결핍 시 근육 경련)
비타민 B : 에너지 대사에 관여
• 비타민은 생명에 필수적인 요소로,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로부터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과정을 조절하고 여러 가지 물질대사를 조절해 인간의 성장, 활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물질입니다.
출처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 종류와 효능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