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6.21
하루에 끼니를 3끼에서 4-5끼로 늘리는 것이 좋을까요?
운동을 함에 있어서 끼니를 늘리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많이 먹는 것이 아닌, 동일한 양을 여러번으로 나눠서 먹는 것이 어떠한 이유로 좋다는 것인지 알고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운동을 할 때 끼니를 나눠서 횟수를 늘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좋은 방법으로써, 올바른 식단 구성과 식사 시기에도 주의하여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일정한 간격으로 공급해주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며, 균등하게 먹는 것은 혈당 수준을 안정시키고 에너지가 부족한 상황을 예방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 번으로 나누어 먹으면 식사량이 상대적으로 적어지게 되어 소화 및 영양소 흡수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큰 식사를 한 번에 섭취하면 소화가 어렵고, 영양소의 흡수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끼니를 유지하면 근육을 유지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단백질과 영양소를 섭취하여 근육 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 속도를 촉진해주기 때문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1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하루 3끼로 먹을 양을 하루 5끼로 조금씩 나눠 먹으면 다이어트 중 극도의 공복감 그리고 과식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우리 몸은 공복이 길어지면 인슐린 분비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인슐린은 지방합성을 촉진하고, 같은 양을 먹더라도 더 살이 찌는 역효과를 보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한꺼번에 많이 드시는것은 위장의 크기를 늘리게 하는 경우가 있고
한번에 많은 영양이 들어 오면 다 처리 못할 경우에 몸에 지방으로 저장시키기 때문에
한번에 드시는것 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필요한 만큼의 영양소만 섭취를 하시는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