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끈한고양이134
화끈한고양이13422.01.22
다이어트 식단에 관련 된 질문
샐러드+닭가슴살+그 외(모짜렐라, 그릭요거트, 아몬드 등)정도로 삼시세끼 챙겨먹어도 될까요?
만약 괜찮은 식단 있다면 알려주세요... 건강의 문제도 있고 뭣보다 남들의 시선이 좀 그렇습니다..ㅠ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좀 통통한 체형인지라 살 빼고 싶어요ㅠㅠ
+지방 대신 근육이 빠지는데(겉모습은 그대로지만 체중은 내려감) 근육 보충할 수 있는 음식 있다면 알려주세요!!ㅠㅠ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24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이 부족해보이기때문에 빵이나 감자, 고구마, 밥같은 것도 추가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근육량이 줄어든다고 느껴지신다면 운동패턴도 변화가 필요하며
추가적으로 운동이 끝나고 프로틴 쉐이크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지 않으면 몸속의 단백질을 합성시켜 에너지원으로 사용할수 있으니 적당량은 섭취해 주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또한 닭가슴살에도 콜레스테롤 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등푸른 생선과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해 주시면 다이어트와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류를 섭취해 주시고 근육량을 늘리시려면 운동을 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