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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TERFELL
WINTERFELL 19.10.10

향후 암호화폐시장을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하는 자산(투자)적 암호화폐와 실사용 암호화폐가운데 어떤 쪽이 주도하게 될까요?

비트코인의 BAKKT 승인 후에 저조한 거래실적과 비트코인을 암호화폐가 아닌, 암호자산으로 정의한 것이 비트코인의 가치에 대한 대중적 의심을 증폭시키고 투자의지를 약화시킨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자산(투자) 코인들 보다는 실사용 dApp프로젝트의 코인들이 이끌어 갈 것이라는 견해가 힘을 얻는 듯 한데요.

아하 전문가님들의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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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의 개수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개인적인 생각에는 백트거래소나 cme 선물거래소등 최근은 옵션거래소등장등으로 볼때

    분산형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알트코인들이 아직은 설자리가 없는것 같습니다.

    지금의 가상화폐 시장의 대부분은 앞으로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등 대형 가상화폐가

    비중을 차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알트코인이 아마도 시장의 중심에 오를수 있을때는 아마도 리브라코인이나 인민화폐

    또는 시장의 중심에 있을수 있는 알트코인들이 비중을 차지하는 시기가 올때 좀더

    관심을 가질수 있을것이라 판단됩니다.

    지금의 댑들의 매출이 저조한것이 이를 반영하는듯 합니다.

    분산형어플리케이션(DAPP)를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의매출이 최근 반토막이났습니다.

    이더리움, 이오스, 스팀 등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한 디앱의 개수는 지난 2018년 2월 1040개에서

    2019년 2월 2655개로 1.5배 증가하고있지만 그에비해 매출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DAPP의 이용자수 분석을 해보면

    • 이오스 기반의 도박게임 '엔드리스 다이스'(Endless Dice)는 5만3276명의 MAU

    •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팀잇'(Steemit)은 2만7759명

    • 베이직어텐션토큰'과 '메이커다오' '0x' '이오스나이츠' '아이덱스' 'PRA 캔디박스'가 1만명 이상

    • 잔여 2647여종의 디앱은 모두 1만명 미만

      최초의 DAPP 이더리움 기반 크립토키티스 게임은 첫달에 56억 이상의 수익을 올렸지만 2월경에 23만원으로

      최악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오스 기반의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이오스나이츠'는 월간 이용자가 1만411명에 달하지만 월간 매출액은 고작 13만원정도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DAPP의 증가는 계속되지만 매출은 점점 감소하고 아직도 블록체인 개념의 발전에 부족한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이콘이 댑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