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스마트한카멜레온160
아침에 간단하게 단백질 식단으로 먹어보려고하는데요?
아침에 간단하게 단백질 식단으로 먹어보려고하는데요.
삶은달걀 2개, 검은콩 두유 1팩, 요거트(냉동베리와 견과류 넣어서)
이렇게 먹으면 괜찮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주 좋은 아침 식단이네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가도 높아서 하루를 시작하기에 좋으며 각 항목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면
1. 삶은 달걀 2개: 달걀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2. 검은콩 두유 1팩: 검은콩 두유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단백질 보충에 좋습니다.
3. 요거트(냉동 베리와 견과류 추가): 요거트는 단백질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어 장 건강에 좋고, 냉동 베리와 견과류를 추가하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식단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해 줄 거예요. 다만, 혹시 특정 영양소가 더 필요하시거나, 다이어트 목표에 따라 조금 더 조절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예를 들어, 더 많은 섬유질이 필요하다면 샐러드를 추가하거나, 추가적인 탄수화물이 필요하다면 통곡물 토스트를 고려해보셔도 좋겠어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단으로 삶은 달걀, 검은콩 두유, 요거트를 선택한 것은 매우 좋습니다.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섬유질이 균형 있게 포함되어 있어 포만감과 영양을 제공해요
1명 평가
• 아침에 삶은 달걀, 검은콩 두유, 요거트에 냉동 베리와 견과류를 추가한 식단은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어 매우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식단 구성은 포만감을 유지하며 에너지를 공급해 주며,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저지방 치즈나 단백질 파우더를 더하면 단백질 섭취를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절한 포만감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충분한 식단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침 활동량이 많으시다면 탄수화물을 추가하거나 대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