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에좋은 음식과조심해야할 음식은무엇이있을까요?
얼마전에방광염에걸려 고생하고있는데 거기에맞는 추천음식과 또 물을많이마셔야하는지 적게마셔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생각보다오래가서고민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늙은호박이 이뇨작용 등 이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뮤신과 비타민C가 풍부한 연근도 도움을 줍니다.
정확한 식사량 등은 전문가와 상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방광염에 걸리시면 물을 충분히 드시면서 자주 배출을 해줘야 합니다.
평상시 정도 드시거나 조금 더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