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천인조239
즐거운천인조23924.02.07
사과는 어떤 영양분이 몸에 좋은가요?
하루에 한개씩 사과를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이 있던데
사과에는 어떤 영양분들이 있기에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몸에 좋다고 하는건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는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 섬유와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C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고 펙틴이라는 성분이 소화를 도와주는 역활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