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나는누구인가
나는누구인가23.05.09
헬스 몸키우고싶은데 식단어려워요
헬스 열심히하고있는데요 요새 운돔뿐아니라 식단도 엄청 중요하단걸 알게됬는데 예전엔 무조건 많이먹자 살만찌자 이런생각이였는데
이렇게되니 배만 많이나오더라구요 몸키우고 살찌울땐 어떤 식단이좋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근육을 키우는 운동이라고 생각이 드시면 단백질을 탄수화물보다 더 많이 섭취를 하셔야 됩니다.
운동이 끝난 후에 집중적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벌크업하실 때 단백질30~35:탄수화물:55~60:지방15~20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드셔야 하며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체중kg 당 2g을 목표로하고 드시는게 좋으며 건강한 지방식품(땅콩버터, 견과류, 아보카도, 코코넛오일, 등푸른 생선)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식사 빈도를 늘려 하루 6~8번 식사를 나누어 드시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운동을 하고 몸을 키우는 데 있어서 식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많이 먹는 것만으로는 올바른 몸집을 유지하거나 살찌우기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적절한 식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회복하는 데 필요합니다. 고기, 생선, 콩, 견과류, 우유 등의 단백질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수화물도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운동 시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섬유질 탄수화물인 국수, 쌀, 고구마 등을 적절한 양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방 섭취는 적당히 해야합니다. 지방은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며, 우리 몸의 필요한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필요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지방 섭취는 심장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견과류, 아보카도 등을 적절한 양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